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4일,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해 관내 청소년들의 수면 건강 증진을 위한 선포식과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청소년 수면 건강 증진 선포식 및 전문교육 실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과 협력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 수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건강한 수면, 행복한 학교생활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보건 교사, 학부모, 시민 건강지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릴레이 캠페인 공유, 수면 건강 선포식, 전문교육 및 수면 위생 교육 실습 등이 진행됐다.
특히, 국제성모병원 신경과 김혜윤 교수는 청소년 수면 장애의 이해, 학생 수면 문제 스크리닝, 수면 위생 교육 실습 등을 실시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을 때 잠재력이 무한히 확장될 수 있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교육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