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건강 챌린지’로 실천하자… 대한비만학회-미미미누, 청소년 신년 건강관리 수칙 전파
대한비만학회가 신년과 겨울방학을 맞아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본명 김민우)와 함께 진행 중인 ‘건강한 나를 위한 R.U.N.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새해 출발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달 말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칫 신체 활동이 부족해지고 생활 패턴이 무너지기 쉬운 1월 초, 청소년들이 새해 결심을 실천으로 옮겨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비만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성장기 청소년이 건강한 생활 습
해양수산부가 6월 1일부터 만 35세 이하 청년층을 위한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2025년 바다로’를 출시하고, 최대 50% 운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6월 1일부터 만 35세 이하 청년층을 위한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2025년 바다로`를 출시하고, 최대 50% 운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바다로’는 내년 5월 31일까지 전국 연안항로에서 운항하는 여객선 51척을 최대 12회까지 할인된 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연간 이용권이다. 가격은 7,900원이며, 평일에는 최대 50%, 주말에는 최대 20%까지 할인된다. 단, 명절 연휴 등 특별교통대책 기간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이 이용권은 만 35세 이하의 내·외국인 누구나 구매 가능하며, 특히 만 24세 이하는 본인을 포함해 최대 5인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족권’을 구매할 수 있다. 바다로 참여 선박과 할인 조건 등 상세 정보는 여객선 예매 누리집이나 한국해운조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바다로 사업을 통해 청년층의 해양관광 접근성을 높이고, 연안여객 수요를 확대해 연안항로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한국해운조합과 여객선사들도 적극 협력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바다로’는 바쁜 일상에 지친 청년들이 우리나라 섬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며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청춘의 여행을 떠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